본문 바로가기

〔 OS 〕/↗『Windows』

[WINDOWS] 파일을 다운 받았으나 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

Internet을 사용 하면서 황당한 일을 겪었다. 

회사 메일을 통해 파일을 다운 받았는데, 다운 받은 경로에 파일이 없는것이 아니겠는가....다시 파일을 다운 받았을 때에는 이미 파일이 있다고 나오고 말이다.

필자의 경우는 항시 숨김폴더와, 확장자 명을 풀어놓는 스타일로서 이상함을 감지 하였다.

이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시 조치하는 방법이다.

이는 Microsoft 커뮤니티 및 여러 검색을 통한 조치방법을 공유하고자 작성하여 본다.



1.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확인


- 시작 > 프로그램 파일 및 검색 창에 uac 를 입력하여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을 실행 합니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타나면 기본값으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아닌 경우에는 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2. 시스템 검사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cmd 입력후 마우스 오른쪽으로 관리자 (권한)계정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검사를 진행하며 일부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3. 드라이버 확인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 필자는 이 방법을 통해 해결이 되었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최우선순위로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devmgmt.msc 또는 윈도우 10일 경우 왼쪽하단 윈도우 로고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 장치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 디스플레이 어댑터에서 자신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확인 하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통해 그래픽 카드를 업데이트 시킨다.

- 또는 수동으로 그래픽카드 홈페이지를 찾아 최신 버전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 한다.


필자는 3번과 같이 그래픽카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에는 정상적으로 파일도 보이고, 여느 PC를 사용 하였을때와 똑같이 잘 나오게 되었다. 

물론 원인이 궁금하여 MS와 커뮤니티에 문의를 하였으나, 부질없는 짓이였음을 새삼 또한번 깨닫게 되었다.



-----------------------------------------------------------------------------------------------------------------------------------


2019년 2월 11일 추가내용 기입.


드디어 원인을 찾았다. 


Internet Explorer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에 추가 ->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https:)필요 체크 해제 -> 

Internet Explorer창을 다 끄고 다시 실행 후 다운로드 진행